전기렌지 설치 사례

사진을 누르시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 원적외선 렌지? 인덕션 렌지? ]

고객분들이 물어보셨던 내용을 토대로 작성했습니다. ​

 Q1. 바닥에 빨간불이 들어오는 렌지가 어떤거예요?


 A1.  원적외선 렌지입니다. 원적외선 렌지는 불이 들어오면 바닥에 빨간색 ( 원색에 가까운 ) 불빛이 들어옵니다.

 인덕션 렌지는 까만 상판 그대로 유지되면서 작동되기 때문에 아무런 불빛도 나오지 않습니다.​


 Q2. 인덕션은 원적외선 렌지랑 다르게 소리가 좀 크던데 왜 그런거죠?


A2. 인덕션렌지는 전자파를 이용하여 음식 데우는 " 전자렌지 " 즉, 마이크로웨이브와 원리가 같습니다.

마이크로웨이브 라는 이름 그대로 전자파를 이용하여 열을 전달하는 원리이기 때문에, 내부의 다른 부품에 열이 가해져 작동의 오류가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내부에서 팬이 돌아갑니다. 환풍팬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는데, 이 팬이 돌아가는 소리가 조금 크게 들리실 수 있습니다.


 ​  

  Q3. 원적외선 렌지는 좀 느리지 않나요? 


 A3. 원적외선 렌지는 음식이 끓는 속도가 일반 가스렌지와 비슷합니다.

인덕션은 원적외선 렌지보다 음식 자체는 빨리 끓을 수 있으나, 열이 가해지는 방식에 차이가 있다 보니 쓰시는 분들마다 차이는 있지만 가스렌지를 쓰시던 대부분의 고객분들은 원적외선 렌지를 선호하신 답니다.​

" 원적외선 렌지 " 는 말 그대로 원적외선을 쬐어 음식을 가열하기 때문에 계란을 삶더라도 겉과 속이 동일하게 촉촉하게 삶아집니다.

 * 가마솥 찜질방 같은 곳에 가시면 계란을 구워드실때 겉과 속이 모두 부드럽고 촉촉하게 익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 ​ " 인덕션 렌지 " 는 위에서 말씀드렸듯 ' 마이크로웨이브 (전자렌지) ' 와 원리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요리 재료의 음파를 진동시켜 음식을 데우는 방식으로 끓기 때문에 조금 더 빠르게 끓을 수는 있지만 원적외선 렌지에 비해 음식이 빨리 식기도 한답니다. ( 인덕션 렌지는 잔열이라는 개념이 없어요. 음식을 다 하고 나서 조금만 지나도 상판에 손을 가져다 댈 수 있을 정도로 빨리 식는 답니다. )


 ​ 

  Q4. 아무 냄비나 사용할 수 있는 렌지가 어떤건가요? 


 A4. 제일 많이 물어보셨던 질문이 바로 아무 냄비나 쓸 수 있는 렌지는 원적외선인가요? 인덕션 인가요? 라는 질문입니다.

냄비의 바닥, 생김새 상관없이 사용하실 수 있는 렌지는 원적외선 렌지입니다.

 인덕션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냄비는 바닥의 종류, 생김새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특히나 휘슬러를 오래전부터 쓰셨던 분들은 옛 구 모델의 휘슬러 압력솥과 냄비를 쓰고 계시기 때문에

인덕션에서 작동을 하지 않는 제품을 가지고 계실 가능성이 높아 꼭! 확인 후에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전기렌지 구매상담은  

누르시면 전화로 바로 연결 됩니다^^

설치 과정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들

Q1. 설치하는 지역이 먼 곳인데 괜찮나요? 


Q2. 사이즈가 좀 더 커서 대리석을 잘라내야 하는데 가능한가요? 

A2. 대리석 타공같은 경우에는 대리석의 종류에 따라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가능하십니다. 단, 타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삿짐이 어느 정도 정리된 후에 불러주셔야 깔끔하고 빠른 설치가 가능합니다. ( 아무래도, 타공의 작업이다 보니 청소기도 필요하고, 여분의 공간도 있어야 깔끔하고 안전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 


Q3. 대리석을 잘라내고 나면 구멍이 커져서, 나중에 이사나갈때 가스렌지를 원래대로 못하면 어쩌죠? 

A3. 타공을 크게 차이나게 해야할 경우가 없을뿐더러, 만약 그런 경우가 생긴다면 먼저 말씀을 드리고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Q4. 가스는 어디서 정지해야 하는거죠? 

A4. 가스는 보일러에도 사용하셔야 하기 때문에 아예 정지가 아닌, 가스렌지 사용 중지 요청을 하셔야 한답니다. 집에 연결되어 있는 가스회사 ( ex, 삼천리, 서울도시가스 등등 ) 에 연락하셔서 가스렌지를 사용하지 않을 예정이니, 가스밸브를 잠궈주세요~ 라고 말씀하시면 기사님이 방문하셔서 깔끔하게 처리해드려요. 


Q5. 이거 그냥 이사하는 곳에 가져가서 코드만 꼽으면 되는거 아닌가요? 

A5. 전기에 대한 지식이 있고, 안전한 상태로 연결이 된건지 확인이 가능하실 경우에는 그대로 설치하셔도 큰 문제는 없답니다. 하지만! 전기에 대한 지식이나 확인 없이 무작정 연결을 하시면, 퓨즈, 전압 등 여러가지 환경에 의해 안전사고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저희 휘슬러AS119에서는 추후에도 문제가 생기지 않게끔 최대한 안전하게 설치해드린답니다.